여자와 남자에 가사노동 비율

킨더가든에 다니는 딸을 둔 엄마입니다.
남편은 나보다 퇴근시간이 빠릅니다. 또한 토요일 일요일에는 근무를 안합니다.
남편은 골프와 테니스를 즐깁니다.
나는 요즘 피해의식이 갈수로 쌓입니다.
남편은 가사일을 절대로 안하려고 합니다.
아이를 스쿨에 보내는것과 데려오는것은 처음부터 내가 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아이를 씻기는 일도 내가 합니다. 청소나 빨래도 나혼자 합니다.
요리나 설것이도 나혼자 합니다.
차를 타고가다가 뭔가가 필요하면 조수석에 타고있는 나에게 사 달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내가 집에서 노는것도 아닙니다.
나의 근무시간은 남편보다 더 깁니다.
나는 토요일까지 일하고 집에오면12시까지 가사일을 합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아이 스쿨을 보내고 출근을 합니다
일요일에도 가사일은 끝이없습니다.
한번은 가사일을 좀 도와달라고 요청을 했더니 남편은 시간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내가 운동삼아 운동하는 시간에 청소좀 도와 달라고 했더니, 운동하는것까지 제한을 하냐고 역성을 냅니다.
그럼유투브 보는시간 약간 줄이고 도와주면 안되겠냐고 물으니
하루에 잠깐씩 보는 유튜브도 못보게 하냐고 오히려 화를 냅니다.
딱 이혼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으로는 이미 골백번은 더 이혼을 했습니다만
그런데 친정엄마가 암으로 고생을 하고 계시는데 하시는 말씀이 .
나 죽거든 이혼을 하든지 말든지 하라고 .. 자신이 살아있는 동안에는 이혼을 못한다고 하십니다.
나는 어머니를 사랑하기에 어머니앞에서는 더이상 나의 괴로움을 말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여성분들에 조언을 기다립니다. 나는 어떻게해야 좋을까요?
비공개 님
답변
친정어머니 말대로 하시면 되겠네요.
개인적인 생각
-남편이 일을하고 ( 돈벌어 오고 ) 아내는 일안하고 전형적인 가정주부 일경우
당연히 아내가 일하고 남편은 나가서 좃나게 일해서 돈벌어오면 됩니다.
반대로 아내가 일하고 남편이 일안하면 당연히 남편이 집안일 해야죠
-둘다 일할경우 이럴경우는 당연히 똑같이 해야 합니다.서로 협의해서 불만없이.한사람이 일하는 시간이 훨씬 많고 돈도 많이 벌어올경우 당연히 시간 여유 많은 사람이 집안일을 해야 하는 비중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는 관점에따라 같은 상황이어도 다 다르게 보입니다. 전 그저 일하고 안하고 누가 많이 벌어 오는지에 관점을 둔것이고
둘중 누가 잘났다 못났다 를 말하는게 아니고 그냥 팩트 라고 생각합니다.
돈 많이 벌어오고 나가서 일하는 시간이 많으면 당연히 스트레스 엄청 받고 집안일? 할생각 안들어요 남자 가 됐던 여자가 됐던
근데 집에와서 집안일까지 하라고 하는건 좀 아닌거 같고.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두분다 연봉 일하는 시간 다 따져보시고 비슷하다면 잘 협의 하시고 협의가 안되면 친정어머니 말대로.
둘중에 한사람이 월등이 많고 연봉도 높다면다른 한쪽이 가정에 더 신경쓰고 아이를 캐어 하는게 맞죠..
우린 한사람만 일해선 여유없이 살아야 되요 하면 그냥 포기 하시고 둘다 일하시고 집안일을 적당히 하세요.
이상입니다.,
개뿔도 없는데 남자라서 가정일 안한다? 이딴식이면 생각해볼필요 없이 혼자서 남은생 편히 사세요 아이때문에 발목잡히지말고.
이 글을 쓰는 저는 참고로 남자 입니다 여자 아니에요
비공개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