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실업수당 신분 도용

물방울갯수 10

우리 아이가 신분도용을 당해서 누가 울 아이 이름으로 실업수당 신청했다가 걸렸나봐요.

그래서 이건 노동국에서 조사하고 있다는데, 지난 5월에 id.me에서 확인도하고 신분도용 신고도 하고 했는데 아직까지 실업수당 신청이 안 되고 있어요. 신청하는데 들어가면 "이미 정보를 보낸 것으로 기록에 나옵니다" 이러고


이러는 사이에 추가수당 $300불 주는 기간도 끝나고 이제는 지쳐서 아예 포기하자 싶은 생각도 드는데, 지금 학교가 시작돼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실업수당이라도 좀 받았으면 정말 학교 다니면서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넘 안타깝고 답답하네요.


혹시 신분 도용으로 인해서 실업수당 신청에 문제 겪으신 분들 있으신지요?

어떻게 되는지 좀 경험담이라도 듣고 싶어요. 언젠가 신청이 가능하기는 할런지, 신청이 되면 소급해서 팬더믹 때 신청한 것과 같은 혜택 다 받을 수 있는지...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비공개 Queens 경제정책.제도 조회수 609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하이퍼 답변

은메달 채택 889 채택율 15.5% 질문 33 마감률 0%

미국은 서류 절차이 조사 같은게 상당히 느립니다.

어쩔수 없을거 같구요. $300 받을려고 노력 하는 시간에 아이에게 열공해서

Lab 이나 교수 밑에서 TA 일자리 알아 보라고 하거나 장학금 받으라고 하세요.

미국은 한국 보다 장학금이 더 후한거 같습니다.


미국은 서류 절차이 조사 같은게 상당히 느립니다.

어쩔수 없을거 같구요. $300 받을려고 노력 하는 시간에 아이에게 열공해서

Lab 이나 교수 밑에서 TA 일자리 알아 보라고 하거나 장학금 받으라고 하세요.

미국은 한국 보다 장학금이 더 후한거 같습니다.


비공개 님

지난 팬더믹 기간 중에 신분도용해서 허위로 실업수당 신청한 사람들이 백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그 중 몇명은 잡고보니 19-20세 철딱서니들이고요. 그래서 지난 5월에 신분확인을 위한 id.me인가 하는 것도 급하게 도입하고, 실업수당 처리해야 할 인력이 이 허위신청자들 잡아내는데 시간 다 뺏기고 있다네요. 실제로 허위 작성자들한테 지급된 돈이 무지무지하다고 합니다. 허위신고자들은 돈 타 가고 실제 해당자격이 되는 울 아이는 한 푼도 못 받는다는 게 좀 억울하네요. 울 아이나 나도 신분이 도용된 걸 우편물을 받아보고 알게돼서 신고를 하는 과정에서 울 아이가 실업수당 해당이 된다는 걸 알게 됐는데, 울 아이는 별로 신경을 안 쓰는 것 같지만 부모 입장에서는 해당이 된다면 좀 받아서 용돈이라도 넉넉히 쓸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라서 혹시 경험담 공유할 수 있는지 물어본 겁니다. 사실 울 애 한테는 지금 중요한 건 돈벌이가 아니라 학창시절 잘 보내는 거라면서 자기 하고 싶은 거 하라고 알바이트 말렸습니다. 지나고보니 정말 대학시절이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시절이었던 것 같아서요.

하이퍼

실업 수당 허위로 신청한 사람이 백만명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론 대출도 허위로 엄청나게 신청을 했습니다.
교회부터 해서 개인 비즈니스까지 몇만불 에서 몇밀년 이상 단위가지 하신 분들도 많구요.
저도 비즈니스가 있어서 은행 업무를 하러 갔더니 왜 비즈니스 론 신청하지 않냐고, 은행원이 너무 쉽게 말하더라고요.
난 필요 없다고, 그리고 추가로 필요한 서류도 있는데 그런것들을 만들어 내는게 싫다고 했더니, 다른 사람은 다 한다 라고 말하더구요.
파트타임 말리고 실업 수당 신청할수 잇는 자격이 된다고 해서 신청하는것은 좋습니다.
정부 하고 하는 일에 대한 프로세스에 대한 멘토를 구하신다면 <
사실 여기에서 도움이 그닦 안됩니다. 계속 지켜보고, 오피스와 계속 확인하거나 해야 합니다.
저도 노동청에 뭔가 잘못된게 있어서 정정 신청을 햇는데 1년이 넘도록 안오고 있습니다.
일단 특별한 상황은 없어서 기다리고 있는 상태 입니다.
저도 아이가 성장을 하게 되면, $300 받을려고 노력 하지 말고, 힘들게 저소득층이 받는걸 받을려고 요행을 부리지 말고
$30만불 이상 연봉에 가치가 있는 스킬을 습득 하고 그런 사람들과 어울리라고 가르치고 싶습니다.
몇백불 받을려고 몇시간 몇일씩 궁리 할 시간에, 몇만불 벌수 있는 지식습득에 시간을 소비하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