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졸업 예정자 H1B cap 신청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마스터 과정(STEM)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2022년 8월에 인턴을 하고 리턴오퍼를 받아서 올해 가을부터 일을 시작합니다. 그래서 OPT만 신청할 생각이었고, 또 일을 시작하고 난 후에 H1B 신청을 하면 되겠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지난 주에 H1B cap 신청을 하라고 회사에 이메일이 날아와서 일단 작성해야하는 것들은 다 작성해둔 상태입니다.
1. 일을 시작하지 않은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H1B 지원을 할 수 있나요?
2. 마스터 과정은 8월에 끝나는데 Master cap 으로 신청할 수 있는건가요?
3. 부모님을 못뵌지 오래 되어서 이번 여름에 일 시작하기 전까지는 한국에 들어가있으려고 했습니다. 혹시 한국을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한국에서 스탬프를 받아오면 된다는 분들도 있었는데 그것도 이해가 잘 안되서 다시 여쭤봅니다!
4. H1B 로터리 떨어지면 그때는 한국을 들어가도 아무 문제가 없는 걸까요?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하네요ㅠㅠ 너무 당황스럽고 마음이 복잡해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오다기리 Joe
Fully Charged! - 정상 사용자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답변
새로운 H-1B는 매년 10월 1일에 발효 되지만 대부분의 고용주의 신청 기간은 6개월 빠른 4월 1일에 시작됩니다 . H1b cap은 F-1 상태 및 OPT가 승인된 H-1B가 10월 1일에 시작되기 전에 만료될 때 발생합니다 . H-1B cap 사전 등록 3월에 가능합니다.
H-1B Cap Extension 은 보류 중이거나 승인된 H-1B 청원서가 있는 특정 학생들이 H-1B 시작일까지 F-1 신분으로 미국에 남을 수 있도록 허용하기때문에 그렇지 않으면 10월 1일 이전에 만료됩니다.
따라서 회사로서는 가을에 고용을 하던 안하던 candidates 들에게 "확실히 고용하겠음" 의 확답대신 어떻게될지 모르는 가능성을 배제하지않아 열어두고 있는것으로 보이고 이에대한 책임에대해 좀더 자유로워질수있는 position 을 선호하는것 같습니다. H1b cap 과 유효한 F-1 으로 한국 방문은 얼마든 가능하십니다.
또는, 회사로서는 candidate 을 배려해 h1b cap 을 권유하기도 하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