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완전 망한 사람인데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어렸을적부터 유학해서 북미에 정착해 살려고 하다가 여러가지 실수를 저지른 사람입니다.
수년전 미국에서 대학을 다녔고 다니던중 MAVNI 라는 시민권을 주는 4년짜리 미군 프로그램에 지원을 했었구요. 모든 테스트, 인터뷰를 다 통과하고 기다리던중 학생비자가 만료되서 못하게 됩니다. 이민 변호사를 고용하면 되는데 뭐랄까 엄두가 안나더군요.
그후 캐나다쪽 이민을 알아보다가 구인구직 오퍼가 왔구요. 안타깝게도 허구적인 사기 회사가 캐나다 정부싸이트에다 광고를 해댄것이었습니다. 거기 갔다가 돈도 다날리고 신분도 결국 잃게됬구요. 한국에서는 병역기피자로 고발되서 가면 징역형에다가 출국 금지된답니다.
지금까지 소프트웨어 개발직을 하면서 검은돈을 계속 벌어왔는데 그것도 그냥 관뒀습니다. 더이상 미래가 안보여서요. 한국에는 살생각 없어서 갈일 없구요. 지금은 정말 자살까지 생각중입니다. 캐나다에서는 망명 신청해버렸구요. 결과를 모릅니다...
이렇게 망한경우는 어떻게 해야되는거죠? 단순한 실수 몇가지로 인생 완전 다 망해버리네요.
학부과정은 미국에서 마쳤구요. 신분 문제만 해결되면 취업은 될겁니다..정보과학 계통이구요 .. 수십억대 사업 몇가지 세우는것을 도왔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렇게 큰돈은 못건졌어요.
비공개 님
Fully Charged! - 정상 사용자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답변
정말 신분이 정말중요한데요… 그래도 expire 이었을때 대학원이든 하다못해 어학원 씨씨라도 생각을 해보셨어야죠. 불체자면 집계약이나 은행업무 같은거 볼때 안불편하셨나요? ㅠ
가장 현실적이며 쉬운방법은 위장 결혼을 인거같은데요.
한국가면 징역이고 , 그렇다고 미국에서 남은 인생을 투명인간으로 사실순 없으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