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획자

안녕하세요!
시민권자 결혼으로 인해 수년내로 뉴욕에 직장과 집을 마련해야하는데요
남 30중반인데, 모바일서비스 (IT)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제 원래 포지션은
IT 서비스 기획자 (개발은 아니고 주로 UI/UX, Back office, 서비스 스트럭쳐 기획 + PM)가 주된 경력입니다만
이번에 회사가 홍콩에 브랜치를 런칭해서 관리자로 파견을 오게 되면서
현재는 Business Development 관리자로 원래하던 업무를 포함하여 전체적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영어수준은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기획자 > 포지션은 영어로 뭐라고 하나요? 한국에선 기획자라고 그냥 부르는데 그렇다고 planning 으로 하니 어감 뜻 좀 이상하고요. 영문 포지션을 몰라서 그런건지 공고자체를 본적이 없는 것 같아요.
기획포지션에 대한 일자리가 있는 편인가요? 한국은 대부분 IT회사가 기획자를 반드시 데리고 있는데, 해외 구인광고에서는 아직 못 본듯해서요.
관련업계 종사자분들의 업종 동향과 정보좀 부탁드립니다.
오다기리 Joe
Fully Charged! - 정상 사용자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답변
project manager 라고 합니다.
Entry 에버리지 9만에서 15만불 사이의 포지션이고, 시니어급(수석) 은 20만불 + 입니다
급변하는 모바일 플렛폼을 기반으로 사업하는 크고작은 미국의 회사들에겐 Inevitable 한 인력들이어서 상당히 많은 오퍼 job demands 를 심심치않게 볼수 있습니다. 요즘같아선 아주 핫 한 포지션입니다.
올리신 경력을 찬찬히보니 IT 백그라운드로 BA (business analysis) 쪽으로 주된 경력이 있어보입니다만, 미국쪽 IT는 아주 여러가지 많은 기술들이 있지만 BA 바탕으로 메니져급으로 간단하게 2가지만 말씀드리면, Scrum/project Mgr. 즉, Scrum Master 나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자격증 둘중 하나, 혹은 2개다 소유하시면 채용에 문안하실듯하고, 포트폴리오는 reference 를 정확하게 기입하시는게 좋습니다.
포지션 특성상, 세부적인 데이타포함, IT Infrastructure 와 텔레커뮤니케이션에 해박할정도는 아니더라도 정확하게, 개괄적인 지식이 필수불가결하고, vendor 나 클라이언트 회사간 다리입장이 되심으로 영어 (verbal + written) 엑설런트 하셔야 합니다.
병원, 학교, 시, 주 의 큰 네트워크의 management info system 에서 일하셔도 참 좋습니다. 나이 30중반이면 꽤 젊으신 나이인데도 manager 직을 감당하시는걸로보아 능력이 출중하신듯 하오니, 나중에 오셔서 해당분야 진출하시면 금방 감 잡고 잘 해내실듯 합니다.
힘내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