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너무 불편하고 남보다 못한거 같아요

벌써 결혼 7년차에 아이가 셋인 엄마입니다. 연애기간동안 성격이 너무 안맞아서 거의 일주일에 한번씩 헤어지다 싶이 했네요.. 헤어지면서도 계속 만난 이유는 이사람이 변할거라는 약속을 믿고 또 희망을 가졌던거 같아요. 또 타지 생활하며 만난 사이라 외로움도 한 몫 했던거 같습니다. 나이도 제가 어렸던 것도 있고.. 1년 정도 만나다가 생각지도 못한 임신이 되어 결혼하게 되었네요.
사귀면서 정말 안좋은 점도 많이 보고 워낙 많이 싸웠던 지라 살면서 좋은 점을 많이 보게 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랑 성향이 너무나 다르고 저랑 성격도 너무 달라서 가끔 정말 숨막히고 답답하고 서운하고 여러가지 복잡한 감정이 휘몰아 쳐요.. 첫아이를 낳고 나서 산후우울증 이 왔을때 남편은 그런거 안믿는다(?) 고 저의 정신력 문제라고 하더군요.. 일단 이때부터 깨달았어요. 아, 내가 보통남자랑 결혼한건 아니구나.. 하고! 남편은 돈 버느라 바빠서 제가 100프로 주 양육자로서 아들셋을 키우고 있어요. 남편이 돈버느라 수고하는것도 알기에 육아나 가사에 도움을 요청한 적이 없네요. 그래도 제가 밥차리고 있을때 잠깐 막둥이 좀 봐주길 바라는데 그것조차 쉽지 않아 싸우게 되는 현실이 정말 저를 우울하게 하는거 같아요.
어쩌다 같이 외출할때 트렁크에서 유모차 라도 한번 꺼내주면 고마울텐데 항상 제 몫이네요.. 막둥이가 밤새 이앓이 하느라 밤새 제가 아기를 들고 있어서 허리가 너무 아픈데 혼자 끙끙대며 트렁크에서 유모차 내리고 있는 내모습이 너무 하찮고 초라해 보여 슬펐어요.. 가사도 육아도 백프로 제 담당이라 나열심히 하지만 .. 항상 코멘트를 달아요. 어떤점을 개선하고 발전해 주면 좋겠다고.. 음식도 같은 메뉴는 못먹어요. 매번 다른 메뉴로 해줘야해요. 전 고기를 별로 안좋아 하는데 제가 먹고 싶은 식단은 거의 못하고 항상 남편이 좋아하는 메뉴로 준비해요. 매일 다른 메뉴로.. 요리하다보면 진빠지고 메뉴도 제가 좋아하는게 아니라 끼니를 거르다보니 전 살이 더 빠지죠.. 어쩌다 제가 좋아하는 샐러드나 야채위주 음식을 하면 쓰윽- 보고 자긴 안먹는다 그래요.. 정말 진 빠지죠...
식당에 가면 보통 남편이랑 애들이 먹고싶은걸로 시켜요. 워낙 전 입맛이 없어 먹고싶은거가 없다보니.. 근데 오늘은 제가 잡채가 먹고싶어서 시키려고 하니 남편이 4불정도 더 비싸다고 다른걸 추천하더라구요.. 정말 간만에 먹고싶은걸 시킨건데 참..제가 단 돈 4불의 값어치도 없는걸까요?
오늘 저녁도 다 차리고 나니 남쳔이 쓰윽 보더니 매뉴가 맘에 안드는지 안먹는다 드러드라고요.. 그러고나서 항상 우버로 먹고싶은 음식시켜먹어요
매일매일 눈치보고 비위맞추고.. 힘드네요 참. 불편하고 서운하고.. 식모한테도 이렇게 대하진 않을텐데.. 저 말고 다른 사람들한텐 엄청 젠틀하게 잘해요. 아마 전 이렇게 평생 참으며 살아야 겠죠? 애들도 아빠를 너무 좋아하고 그래도 남편 덕분에 이렇게 잘먹고 잘 살고 있으니요.. 저야 워낙 검소한 삶을 살아왔던 터라 저한테 쓰는 돈은 없어요. 하지만 애들 키우는데 돈 걱정은 안하니 그게 제일 감사하죠 .. 저처럼 사시는 분들 계시면 공감하고 싶어서 이렇게 주저리주저리 하소연 해봤습니다.. 이또한 감사하며 지내야 하는거 알지만 그래도 저도 사람인지라 하소연이라도 하고싶어 이렇게 글 남겨 보아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공개 님
차단 회원 많은 경고 누적으로 활동 에너지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사용중지 직전 단계이니 멘토링 운영 원칙을 숙지해 주세요. 추천을 받으면 에너지가 찹니다.
답변
아이고....힘드시죠...토닥토닥해주고 싶네요..
이런글볼때마다 마음이 좀 그렇네요...이국땅에서..다들.외롭고 서바이벌같은 삶속에 믿을건 가족밖에 없지만 때론 가족이 더 힘들게하는...
어느순간 그래도 바뀐다는 마음으로 잘 살기를 바래요.
끝까지 믿음과 용기를 잃지마시고.
지금의 희생이 먼훗날 보상받을겁니다. 항상 우리의 인생이 그렇듯이...외면하지 않을 겁니다.
Hayleywu2011
Fully Charged! - 정상 사용자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님
Fully Charged! - 정상 사용자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