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급한 마음으로 대학 부설 어학원 출석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뉴욕에 있는 대학부설 어학원에서 f1비자로 유학온 학생입니다.
제가 일이 생겼어서 2주간 출결을 못했는데 앞으로 계속 출석을 하더라도 출석률이 80퍼센트가 되지않을 것 같더라구요. (73퍼센트 정도 됩니다.)
이 경우에 바로 비자가 취소될까요? 걱정입니다. 검색해보니 방학 때 수업을 등록해서 출석률을 올릴 수도 있다는 글도 보았는데 그 방법도 가능한가요?
아니면 학기가 끝나기 전에 트랜스퍼 하는 방법도 있을까요? 여기서 대학원을 다니고 싶은데 걱정입니다. 다른 방법들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학원 출석률 80퍼센트 못채우면 바로 추방인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비공개 님
Fully Charged! - 정상 사용자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답변
이런 건 학교에다 물어보셔야죠. 여기다 물으셔봤자 소용없습니다. 비자와는 상관없이 학교에서 내어준 I20가 termination 되면 학생비자도 결국 소멸되고 며칠 안에 미국에서 나가야 할 겁니다. 이런걸 조정해줄 수 있는건 학교 오피스 밖에 없어요. 출석률을 엄격하게 관리하는 곳은 80퍼센트에서 떨어짐 바로 경고주고 I20 파기해버릴 수도 있고요. 경고를 먼저주고 나머지 출석률이 나쁘지 않으면 한 학기는 봐주거나 님이 보신 것 처럼 방학때 더 채우는 방식으로도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결국 이건 학교에 직접 컨택해서 물어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