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변호사를 바꾸는게 현명할까요?

지난 1년전에 우버 택시와 교통사고가 났읍니다. 한국 변호사를 통해 사고 보상을 진행중인데, 일년이 넘어도 별로 진행 되는게 없는것 같네요.
일년이 넘으면, 사실상 보험회사와 협상은 결렬이 된거고... 법정으로 가야될 확율이 높다는데...
그냥 기다리지 말고 유능한 유태인 변호사를 찾아보라고 합니다. 생각을 하고 있는곳은 있지만, 중간에 다른 변호사를 선임하는게 현명한 선택인지 몰라서 경험이 있으신분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비공개 님
Fully Charged! - 정상 사용자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답변
글쓴님. 원래 변호사를 고용하신 교통사고의 거의 모든케이스는 법정으로갑니다.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님이 사고로 차 수리비 $3000, 통증병원 $10.000 썼다고 가정해봅니다. 그런데 보험회사에서는 $13.000 주겠다고 합니다. 그럼 변호사가 땡큐하면서 받아주시길 원하는겁니까? 그러면 님과 변호사의몫은 말그대로 zero 입니다. 이런 변호사가 무능한 변호사지 님의 변호사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법정으로가는거고 몇년이라는 긴여정을떠납니다. 법정가서도 변호사의 능력으로 시기가 갈리는게 아니고요, 상대방 보험회사에 따라서 갈립니다. 법정가서 deposition도 하기전에 아니면 deposition 직후에 자기네가 순순히 $30.000 주겠다면 아마 님의 변호사님은 협상으로 바로 끝내겠죠?? 하지만 거의 모든 보험회사들은 이렇지 않습니다. 최대한 끌고 끌어서 마지막까지가서 어떻게든 적은 보상을 해주려합니다.( 그래서 3년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겁니다)결국 법원에서 재판하기전에 협상이되는 이유는 이때문입니다. 그냥 적당한 가격에 서로 퉁치는거죠. 만약 재판까지가면 증인(의사)부르고 하려면 돈 미친듯이 깨지고 지는쪽은 말그대로 완전 쪽박입니다. 그래서 재판까지는 95% 이상의 케이스들이 가질않습니다.위에 어떤분 말씀처럼 님의 케이스는 지극히 정상이고요, 만약 변호사가 너무 업데이트를 안하면 바꾸시는걸 고려해보세요. 하지만 99.9999% 변호사는 자기들의 업데이트가 없으면 님한테도 업데이트 안할겁니다. 변호사 사무실 다 똑같습니다..그리고 가장중요한건 님도 너무 전화하지마세요. 거기선 할말도 없는데 자꾸 전화하시면 님전화 안받을수도 있어요. 사무실에서 어떤 업데이트가 있으면 무조건 님한테 연락이 갑니다. 왜냐하면 자기들도 님의 케이스가 끝나야 돈을 받으니까요. 경험상 6개월에 한번정도 그냥 안부전화 하시면 됩니다. 그이상 하셔봤자 서로 피곤합니다. 그리고 님의 병원 기록도 부족하고 보상도 별로일것 같으면 어떤 변호사들은 님의 케이스 신경안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솔찍히 어딜가도 찬밥신세일겁니다.그럼 잘 결정하시고 잘 해결하세요
비공개 님
Fully Charged! - 정상 사용자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