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미국'에 대한 5,791건의 검색결과입니다.

안녕하세요.저는 현재 미국에 살고 있고 올해 H1B를 받아서 F1에서 H1B로 며칠 전 신분이 변경되었습니다.제가 올 11월에 여행 겸 비자도 다시 받기 위해 한국을 방문합니다. 문제는 제가 한국으로 들어가기 전 캐나다 여행을 하다가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가는 경로를 짰는데요, 알고 보니 제가 끊은 항공권이 캐나다에서 뉴욕을 경유해서 가더군요.. 5시간짜리 경유에도 만약 비자가 필요하다고 한다면 저는 현재 비자가 없는 상태인데 (F1은 막 expired 되었고 H1B 비자를 받기 위해 한국에 들어갑니다) 그럼 ESTA를 받는 것 밖에 방법이 없지 않나요? 제가 궁금한 것은,1. 5시간 정도의 경유에도 ESTA가 필요한지,2. 필요하다면 제 경우에도 ESTA를 발급 받는 게 가능한지 (추후 제 H1B 상태에 문제가 되지 않는지),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ESTA 홈페이지에서는 이렇게 말하고 있네요"Visa Waiver Program에 참여하는 국가의 해당 국민과 시민권자는 미국 경유 시에도 여행 허가를 받거나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여행객이 단순히 미국을 경유하여 다른 나라로 여행하려 할 경우, ESTA 여행허가 신청서를 작성할 때 “다른 국가로 여행하는 도중에 미국을 경유하는 것입니까?”라는 질문에 “예”를 선택해야 합니다."미리 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답변 3 조회수 133 Manhattan 미국생활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미국으로 롤렉스 시계를 받으려고 합니다.한국 발매가 1590만원 새 시계입니다.신고하고 세금 내고 들여오려고 하는데혹시 이 부분 서류신고 등등 과정을 도움 받으려면누구에게 문의해야할까요?지역은 뉴욕인데 tax 는 어느정도 나올까요?구매한 것은 아니고 제가 한국에 있을때 구매했던 것인데가져오고 싶어서 이렇게 여쭈어봅니다
답변 1 조회수 255 Brooklyn 고민상담
안녕하세요,리징 오피스에서 임의로 룸메이트를 배정해주고 방별 rent, utility fee를 청구하는student off campus housing에서 2B2B 로 살고 있는 유학생입니다.미국인 룸메이트가 남자친구를 데려와 며칠 간 생활하고 음식물 찌꺼기를 싱크대에 방치하고 쓰레기를 비우지 않으며 두꺼비집이 내려갈 정도로 대마를 피우는 등 여러 문제가 많았습니다.다행히, 리징 오피스의 중재로 대마 문제는 해결 되었으나,2주 전 작은 집 거실에 airwick이라는 오일워머 방향제를 콘센트마다 총 4개나 틀어두었습니다.심지어 강도도 모두 가장 강한 강도로 틀어두었는데 제가 이 에센셜 오일에 알러지가 있어서 기침, 흐르는 코, 두통, 목 아픔, 배에 나는 두드러기로 고생을 하였습니다.그 다음날 저의 알러지 증상과 airwick가 특정 사람들에게 천식 및 알러지를 유발한다는 영어 기사를 text로 보내어 방향제를 제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그마저도 소파 뒤와 탁상 뒤 제거하지 않고 숨겨두었던 것을 재차 요청하여 이 문제가 일단락 된 듯 했습니다.그런데 오늘 집에 와 보니 방향제 냄새와 함께 기침과 두통, 가래, 발진이 발생해 소파 뒤를 살펴보니 또 다시 방향제를 켜 두었네요.집에 딱히 냄새가 난다거나 청소 문제도 없고 한국 음식을 요리하지도 않았는데, 의도적인 행동으로 보입니다.이런 경우, 리징 오피스에 해당 사실을 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룸메이트가 알러지 사실을 알고도 해당 물질을 숨겨두었을 때 법적으로 제재할 수 있는 수단이 있을까요?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답변 5 조회수 477 Athens 고민상담
요즘 미국 여권 갱신할 때, on line으로만 하는지, 아니면 어디 방문해서 제출할 수 있는 곳이 있는지요?Fort Lee 우체국 가보니 일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네요.감사합니다
답변 2 조회수 508 North Jersey 미국생활
제 여동생이 얼마전부터 그렇게 미국젤리?를 보내달라 했는데한 번 보내줘보려 합니다..미국에서 유명한 젤리 과자 군것질거리 무엇이 있을까요?전 군것질을 안해서 정말 잘 모릅니다..저번 한국갈때 미국서만 파는 시리얼 몇개 사갔더니 좋아하더만저런 부탁을 하네요.
답변 5 조회수 585 Manhattan 미국생활
안녕하세요 제가 몇년전 급전이 필요해서 신용카드로 결제를 했는데열심히 갚아도 이자와 생활비로 인해 계속 불어나서2만불 가까이 되어갑니다경제관념이 없어서 제가 어떻게 해결할수 있을지 현실적인 계산과 도움주실분들 부탁드려요이자 17.99% 결제일 10일$12,813.13이자 25.99%결제일 10일$3,798.28무이자 내년 9월까지$2,458.99이렇게 있습니다현재 인컴은 $2000~$2500 정도이고한달 고정 지출은 집값포함 $1,100 입니다..어떻게 계산해서 갚아나가야 하는지제가 정말 아무것도 모릅니다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과어떻게 갚아나가면 좋을지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실수 있을까요?그동안 더 많이 벌때 많이 갚았는데제가 진짜 하나도 몰라요..사람 살린다고 치고 친절하게 하나하나현실적인 설명 제발 부탁드립니다도움주세요
답변 7 조회수 2,030 Orange County 고민상담
뉴욕 검찰(DA 또는 AG)에 "Fraud & Corporate corruption" 과 "Perjury in the 1st Degree" 로 신고를 하려고 합니다. 두개가 별개일수도 또는 합칠수도 있구요. 증거는 완벽히 가지고 있어요. 평균 고등학생 정도의 지능만 가진 사람에게 설명해줘도 아주 똑 떨어지는 완벽한 케이스 입니다.제가 한 10년전에 뉴저지 검찰에 직접 찾아가 white collar crime 으로 신고했는데, 명확한 증거에다 돈 되는 사건 아니면 관심을 보이지 않더군요. 그때는 증거도 약했고 피의자가 부자도 아니었습니다. 혹시 검찰을 움직여서 수사하게하는 어떤 비법 같은게 있나요? 아님 검사를 직접 아시는 분 있나요? 이런쪽 잘 아시는 분이나 경험 있으신 분의 조언을 듣고싶네요.상대가 맨하탄에서 중대형 빌더와 중형 로펌이라 제 생각으론 "대박" 케이스 같은데 혹시 몰라서요.
답변 0 조회수 377 Manhattan 고민상담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지금 한국에서 도움을 받고자 글을 씁니다.다른이아니라 미국시민권자 이신 할머니께서 연세가 많은관계로 (96세)남은 여생을 손주옆에서 보내고자 하시는데.한국생활에 있어 몇가지 도움이 필요합니다1)시민권자인 할머니께서 한국에서 계시면 그에다른 문제점들과 준비해야 하는게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2)미국의 할머니 연금수령(소셜연금. 직장인연금)을 한국계좌(할머니계좌)로 사용 할수있는지.그리하여 할머니가 직접 사용할수있는지 그리고 그수령 방법. 특히 직장연금 수령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싶습니다.3)위에 2항에관한 미국 세금신고 관련기준이나 방법(미국은 세금신고가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두서없이 긴글 올려 죄송 합니다.할머니를 모실려니 살던 문화와 행정이 다르다보니 모르는게 많아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조회수 1,437 San gabriel valley 고민상담
제가 한국을 떠나온지 수년이 지났습니다.알뜰폰 유심을 로밍해서 본인인증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시간이 많이 흐르다보니 한국에서 가져온 스마트폰이 버벅대기 시작합니다.아마존에서 언락된 핸드폰을 구매해서새 기기에 유심을 옮겨서 쓰는 것을 고려중입니다.구글에 검색을 해봐도 글로벌 언락, GSM, CDMA 등등 조건도 다 다르고 복잡해서 이해가 어렵습니다.(제가 IT에 문외한이라 잘 모릅니다)미국 핸드폰에 한국 유심칩을 끼워서 사용하는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만약 가능하다면, 고려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IT 기기에 대해서 잘 모르다보니 이렇게 질문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답변 5 조회수 270 Manhattan 미국생활
한국 지방에 아파트가 한채 제 이름으로 되어 있습니다. 몇년전에 시민권을 받으면서 작년 9월에 한국 국적 포기를 신청했습니다. 이럴경우 외국인으로 아파트를 소유하게 되는데이 아파트를 처분할때 세금관계가 궁금합니다. 절세를 하기 위해서 제가 할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아직 국적 포기가 완료되었다는 소식은 듣지 못했는데 취소도 가능한지요?여러분들의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조회수 244 North Jersey 미국생활
미국온지 3주째되는 11학년입니다....제목 그대로 한국이 너무너무 가고 싶어요....공부나 친구문제는 없구요 원래 친구 없어도 그러려니 하는성격이라....힘든걸 말해보라고 하기엔 힘든게 없는데 너무힘들어요..... 집에 가고 싶어서 매일 울어요. .... 여기서 대학 갈생각 하고 왔는데 미국 대학 갈생각 하니까 너무 암담하고 눈물만 나와여....시간 지나면 쫌 괜찮아질까요???
답변 11 조회수 1,599 Maine 고민상담
남편은 미국 시민권 저는 영주권인데요 한국에 혼인신고 아기 출생신고는 아직 안했고 미국에서만 혼인신고 아기 출생신고만 했거든요 근데 이혼 시에 한국에 혼인신고 하고 이혼 해야하나요? 이혼 할때 한국에 혼인신고 안하는게 유리 한가요? 신혼 초부터 너무 안맞아서 많이 싸워서 이혼 얘기가 진지하게 나와서 힘드네요 .. 미국은 양육권은 누가 갖나요? 능력이 더 있는 쪽이 갖는 건가요? 아직 아기가 어립니다주마다 법이 다르죠?캘리포니아 법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4 조회수 2,663 Westside-southbay 고민상담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한의대에 진학할지 고민하고있는데요.미국내에서 한의사가 얼마정도 돈을 벌수있는지 궁금해요. 물론 돈보고 한의대를 가는것은아니고, 개원도할수있고 한의학에대해서 배워보고싶은 마음이있는데 추후 income이 어느정도되는지 정확한정보를 알고싶습니다!
답변 7 조회수 2,074 Westside-southbay 미국생활
안녕하세요, 내일 뉴저지로 한국에서 들어갑니다. 아무래도 생활을 시작하려면 차량부터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집 알아봐주는 브로커님께서, 차량을 구매하려면 기본적으로 보험이 가입되어야 하는데, 한국에서 들어오면 SSN이 없기때문에 보험가입이 안되어 차량구매가 안된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제가 유학생활할때 기억상 SSN이 없는 학생들도 차량구매가 가능하였거든요, SSN이 나오려면 최소 1-2주정도는 있어야할것 같은데, 도착후 바로 차량구매가 가능할까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답변 3 조회수 393 North Jersey 미국생활
안녕하세요, 저는 30대중반 기혼 여성이고 미국 시민권자 입니다저희 친정어머니는 한국에 친언니 식구랑 같이 계시는데요, 어머니가 언니네 조카를 애기때부터 키우다가 조카도 사춘기가되고 또 가족들이랑 이런저런 부딪히는 일들이 생겨 많이 우울해하시고 우시는 모습으로만 제가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그래서 어느날 제가 어머니를 미국으로 모셔와 같이살면 어떨까해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아직 리서치를 해본건 아니지만 혹시 이곳에서 혹시 한국에서 부모님을 모셔와서 살경우 어떤 경제적인 지출이 있는지(보험,자동차,etc), 보통 영주권까지 얼마의 시간이 걸리는지, 부모님들의 만족도는 어떠한지..이런 조언을 좀 들어보면 어떨까해서 글을 적기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20대 초반에와서 언어며 생활이든 다 부딪혀가면서 극복하는중이지만 어머니는 이미 60대 초반이셔서 적응하며 살아가신다는게 어떨지 잘 모르겠어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답변 9 조회수 2,140 North Jersey 미국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