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한국'에 대한 8,447건의 검색결과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미국으로 롤렉스 시계를 받으려고 합니다.한국 발매가 1590만원 새 시계입니다.신고하고 세금 내고 들여오려고 하는데혹시 이 부분 서류신고 등등 과정을 도움 받으려면누구에게 문의해야할까요?지역은 뉴욕인데 tax 는 어느정도 나올까요?구매한 것은 아니고 제가 한국에 있을때 구매했던 것인데가져오고 싶어서 이렇게 여쭈어봅니다
답변 1 조회수 258 Brooklyn 고민상담
150불 정도 하는 휴대용 Bose 스피커를 한국에 있는 가족에게 보내려고 합니다.전자제품은 처음 보내보는 거라 그러는데요.그 정도 밸류의 제품도 관세를 내야하나요?그리고 보낸다면 운송비는 얼마나 들까요?(우체국 or 한국택배회사 둘다요)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 1 조회수 263 Queens 미국생활
부모님이 몇십년만에 한국에 가시는데핸드폰을 가져가서 전화는 안해도되는데 카톡으로 전화 대화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지금 티모빌 프리페이드 플랜을 쓰고 계시고 언락폰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어요.데이터 로밍끄고 미국 칩 빼고 그래야하나요?한국 공항에서 데이터만 무제한 쓸수있는거 파나요? 저도 한국을 안가본지 너무 오래되서 잘 모르겠어요.
답변 4 조회수 377 Manhattan 미국생활
안녕하세요먼저 저는 미국 시민권자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거의 3년만에 가족들과 친척들 만나러 11월 첫째주 새벽 5시쯤 한국 도착 후 다음날 아침 동남아로 잠깐 휴가를 떠나는데요 여행 플랜하다 인터넷을 보니까 한국 도착 1-3일내에 PCR 검사 받은 후 어디에다 올려야한다고 하는데요 진심 번거롭네요. PCR검사는 도착 후 공항에서 하면 되나요? 비용은 개인부담인가요? 최근에 한국 갔다오신 미국 시민이신 분들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미국도 다 풀렸는데 한국만 왜 코로나 계속 앉고 가는지 참 답답하네요감사합니다
답변 5 조회수 452 Manhattan 고민상담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지금 한국에서 도움을 받고자 글을 씁니다.다른이아니라 미국시민권자 이신 할머니께서 연세가 많은관계로 (96세)남은 여생을 손주옆에서 보내고자 하시는데.한국생활에 있어 몇가지 도움이 필요합니다1)시민권자인 할머니께서 한국에서 계시면 그에다른 문제점들과 준비해야 하는게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2)미국의 할머니 연금수령(소셜연금. 직장인연금)을 한국계좌(할머니계좌)로 사용 할수있는지.그리하여 할머니가 직접 사용할수있는지 그리고 그수령 방법. 특히 직장연금 수령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싶습니다.3)위에 2항에관한 미국 세금신고 관련기준이나 방법(미국은 세금신고가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두서없이 긴글 올려 죄송 합니다.할머니를 모실려니 살던 문화와 행정이 다르다보니 모르는게 많아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조회수 1,437 San gabriel valley 고민상담
제가 한국을 떠나온지 수년이 지났습니다.알뜰폰 유심을 로밍해서 본인인증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시간이 많이 흐르다보니 한국에서 가져온 스마트폰이 버벅대기 시작합니다.아마존에서 언락된 핸드폰을 구매해서새 기기에 유심을 옮겨서 쓰는 것을 고려중입니다.구글에 검색을 해봐도 글로벌 언락, GSM, CDMA 등등 조건도 다 다르고 복잡해서 이해가 어렵습니다.(제가 IT에 문외한이라 잘 모릅니다)미국 핸드폰에 한국 유심칩을 끼워서 사용하는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만약 가능하다면, 고려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IT 기기에 대해서 잘 모르다보니 이렇게 질문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답변 5 조회수 270 Manhattan 미국생활
한국 지방에 아파트가 한채 제 이름으로 되어 있습니다. 몇년전에 시민권을 받으면서 작년 9월에 한국 국적 포기를 신청했습니다. 이럴경우 외국인으로 아파트를 소유하게 되는데이 아파트를 처분할때 세금관계가 궁금합니다. 절세를 하기 위해서 제가 할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아직 국적 포기가 완료되었다는 소식은 듣지 못했는데 취소도 가능한지요?여러분들의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조회수 245 North Jersey 미국생활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취업비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환율이 많이 올라 미국에서 받는 월급을 일정금액 적금처럼 한국의 제 명의 계좌로 송금 하려하는데 이부분이 IRS에 문제가 될까요?
답변 2 조회수 475 Manhattan 미국생활
미국온지 3주째되는 11학년입니다....제목 그대로 한국이 너무너무 가고 싶어요....공부나 친구문제는 없구요 원래 친구 없어도 그러려니 하는성격이라....힘든걸 말해보라고 하기엔 힘든게 없는데 너무힘들어요..... 집에 가고 싶어서 매일 울어요. .... 여기서 대학 갈생각 하고 왔는데 미국 대학 갈생각 하니까 너무 암담하고 눈물만 나와여....시간 지나면 쫌 괜찮아질까요???
답변 11 조회수 1,600 Maine 고민상담
남편은 미국 시민권 저는 영주권인데요 한국에 혼인신고 아기 출생신고는 아직 안했고 미국에서만 혼인신고 아기 출생신고만 했거든요 근데 이혼 시에 한국에 혼인신고 하고 이혼 해야하나요? 이혼 할때 한국에 혼인신고 안하는게 유리 한가요? 신혼 초부터 너무 안맞아서 많이 싸워서 이혼 얘기가 진지하게 나와서 힘드네요 .. 미국은 양육권은 누가 갖나요? 능력이 더 있는 쪽이 갖는 건가요? 아직 아기가 어립니다주마다 법이 다르죠?캘리포니아 법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4 조회수 2,666 Westside-southbay 고민상담
안녕하세요?저는 한국나이로 40대 중반에 조지아 알라바마 취업을 시작으로 미국이민을 준비하고 있는 가장입니다.잘 진행되면 내년 초 중반에 미국에 올 수 있을 것 같은데요조지아주에서 현기차 협력업체에서 회계관련 일을 3년 정도 하고aicpa자격증을 따서 미국에서의 생활을 이어가려고 합니다.영주권이 나오면 대략 한국 나이 50정도 될 것 같은데요,그 이후로 aicap자격증과 경력으로 미국에서 가족을 부양하며 살 수 있을지 좀 고민이 되어 여쭈어봅니다.혹시 관련 직종에서 일하고 계신 분이라면 조언 부탁드려요.영어는 초중급인데 열심히 준비해서 대화하는데 문제는 없도록 하려고 합니다.그리고 재무회계쪽도 괜찮지만, 관련분야를 더 준비하면 좋은 분야가 있다면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제가 알기로 재무회계보다 경영분석, 컨설팅쪽이 (당연히) 여건이 더 낫다고는 하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네요.야간 대학원이라도 있고 유익이 된다면 영주권 받은 이후에 다닐 마음도 있고요.아무튼 제 지금 상황에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먼저 가보신 인생선배님들께 조언 구합니다.감사합니다.
답변 5 조회수 1,850 Auburn 고민상담
안녕하세요~제가 운이 좋아서 공립 고등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게 되었는데요 대부분 히스페닉과 흑인 학생들이고, 대부분 한국에 별로 관심이 없고 한국 영화/드라마를 본적이 없습니다. 제 학생들 너무 착하고 사랑스럽습니다.반에서 나중에 한국 영화나 드라마를 함께 시청하고 싶은데요, 남/여, 미성년자가, 그리고 미국아이들이 함께 재미있게 볼만한 영화나 드라마 추천 부탁드립니다. 너무 러브스토리면 남자 학생들이 지루해 할것 같아서 남녀노소가 함께 재밌는 컨텐츠 부탁드립니다~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저에게 주시는 모든 조언과 추천 모두 감사드립니다~
답변 10 조회수 551 Manhattan 고민상담
안녕하세요?하는일없이 하루에 너댓시간을 인터넷만 붙들고 있다보니 좀 짬짬한데 중간에 뭐 적당한 간식거리가 없을까요?술 담배를 많이 하다보니 군것질을 거의 안해버릇해서 뭐가 좋은줄을 잘 몰라요.항상 포테이토 칩을 사다놓고 가끔씩 먹었는데 이제 다른것도 좀 먹어 봤으면 싶어서 한아름이나 한양에가서 과자 파는곳을 가보니 별별 종류의 과자들이 엄청 많던데 저에겐 처음 보는 과자들이라서 어떤게 좋을지 고르지를 못하겠어요.물론 과일 종류가 좋은줄은 아는데 저는 과일을 안 먹거든요. 오랫동안 야채가게에서 일을 했었어요. 다 그런것은 아니겠지만 야채가게 오래 일한 사람들은 과일을 안 먹어요. 과일이 싫어서 안먹는것은 아니구요. 특별한 이유는 없어요. 그냥 아유 그걸 뭐하러 먹어하는 그런게 있어요. 인터넷 보는중에 배가 고파서 그런것도 아니구요. 뭔가 좀 짬짬하다고 할까요? 뭔가 군것질을 좀 하고 싶네요?한국과자 좋아 하시는분이 계시면 과자를 좀 추천해 주세요.오늘도 그렇고 매번 가게에가서 사려고 보면 종류도 많고 엄청 많던데 어떤게 좋을까 망설이다가 결국 초코파이랑 에이스크래커만 사게 되더라구요. 아는게 그것밖에 없어서요.맛있는 한국과자를 좀 알려 주시겠어요?부탁 드립니다.안녕히 계세요.그리고, 행복한 추석 되세요!
답변 7 조회수 557 Queens 고민상담
안녕하세요 이번에 정말 오랜만에 한국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초등 5학년짜리 조카 선물로 게이머용 키보드를 부탁 받았습니다.전혀 지식이 없는 분야라 이 방면에 밝으신 분들의 의견을 구합니다.100 불 정도면 괜찮은 거 살 수 있는지요? 많이 쓰는 메이커와 모델도 추천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답변 4 조회수 257 North Jersey 미국생활
다들 장은 어떻게 보세요? 요즈음엔 라면이나 김치 사먹으려고 해도 후덜덜 하네요. 몇개 안샀는데도 100불 넘어가는 경우가 많네요. H mart 아니면 어디서 장 보시나요?
답변 16 조회수 2,385 Queens 미국생활